손태진 나이 학력 프로필
- 손태진 출생 : 1988년 10월 20일(만 34세)
- 손태진 학력 : 서울대 음악과 (성악전공), 서울대학교 대학원 생활과 유엔젤보이스 그룹 활동
- 손태진 소속 : 포르테 디 콰트로 (음악 그룹)
- 손태진 학창 시절 : 학창시절은 싱가포르에서 초, 중, 고를 졸업했으며, 약 17년 정도 거주했음
- 현재는 불타는트롯맨 출연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음
그 외 한국어를 포함 영어, 프랑스어, 중국어 등 4개 국어를 구할 줄 아는 엘리트 출신이며, 가족이 전부 음악과 친숙하여 어렸을적부터 음악에 굉장히 조예가 깊었다고 한다.
손태진은 성악가이며 서울대학교 성악과 졸업 후 동대학원 생활과 유엔젤보이스 그룹 활동을 함께 했다. 그러던 와중에 JTBC '팬텀싱어 시즌1'에 출전해 최종 우승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렸다. 이후 손태진은 '포르테 디 콰트로' 멤버로 다양항 음반 활동과 콘서트 활동을 하고 있다. '포르테 디 콰트로' 멤버로는 손태진을 포함해 고훈정, 김현수, 이버리가 있다. 현재는 불타는트롯맨 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.
손태진 심수봉 관계
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멤버이자 '불타는 트롯'을 통해 트롯 가수로도 도전을 한 손태진의 가족이 화제가 되고 있다. 올해 손태진 나이 만 34세이며 서울대학고 성학과 학사, 서울대 대학원을 수료중으로 '팬텀싱어' 시즌1에 출연하며 최종 우승을 했다. 네티즌 사이에서 손태진 부모가 심수봉이라는 소문이 돌긴 했으나 손태진 할머니의 친 언니, 즉 이모 할머니가 심수봉이다. 앞서 손태진도 2019년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직접 심수봉을 이모할머니라고 밝히기도 했다.
그러면서 심수봉에 대해 "내가 해외에 오래 있었기 때문에 얼마나 대단한 분인지 몰랐다. '이모할머니의 노래가 노래방에 있네?'라고 생각하는 수준이었다. 나중에 가수로서 엄청난 분이라는 걸 알게 됐다. 지금도 정정하게 노래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다"고 말했다.
그는 심수봉 과 함께 무대에 올랐던 당시를 떠올리며 "범접할 수 없는 분인데 어렸을 때 너무 편하게만 생각했던 것 같다"고 털어놨다. 이어 "워낙 젊으셔서 할머니 라고 부르는 걸 안 좋아한다. 조모님이라고 하라더라"면서 "밴드분들과 같이 모여 날 위해 응원했다는 말도 들었는데 감사할 따름"이라고 했다
손태진은 현재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. 그는 "포르테 디 콰트로서는 사중창이란 게 각자의 목소리를 악기화해서 연주하는 거라 더 특색 있게 만들려고 했고, 5년 동안 거기서 오는 행복이 컸다"라고 팀 활동에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. 또한 "서로 배려하면서 음악을 완성해가는 게 팀 활동이라면, 개인적으로는 저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서 할 수 있는 거, 잘할 수 있는 걸 담았다”라며 솔로 활동에 자신감을 표하기도 했다.
이어 뮤지션으로서 추구하는 방향성에 대해 "기억에 남는 목소리가 되고 싶다. 노래를 듣다가 어떤 노랜지는 잘 몰라도 김동률, 이소라, 윤종신 선생님처럼 목소리만으로 이 사람이구나 싶은 아티스트가 있지 않나"라며, "손태진이라는 사람의 목소리가 조금 더 정형화돼 사람들에게 기억되게 하고 싶다"고 바람을 전했다.
댓글